신승환

[1인출판] 국내전자책 플랫폼 소개

2011-05-03

1인 출판을 꿈꾸시나요!

아니면 전자출판을 통해서 자신의 책을 내고 싶으신가요?

전자출판이 활성화된 덕분에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안에 잠자고 있는 콘텐츠를 어떻게 책으로 엮어낼지 실마리가 풀리지 않는다면 당신의 인생에 집필을 더하라!, 이 책을 읽어 보세요. 생활인 작가로서 책의 콘셉트부터 출판, 마케팅까지 책을 만들어내는 생생 노하우를 터득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1인출판을 꿈꾸는 분들은 작가와 협력해서 책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에 집필을 더하라

온라인 구매

Yes24

인터파크

교보문고

알라딘

강컴

자고 나면 바뀌는 게 요즘의 국내전자책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여러 편에 나눠서 국내전자책 플랫폼을 소개해 드릴려고 했는데요. 그렇게 하다가 오래 걸릴 것 같아서, 제가 알고 있는 국내전자책 플랫폼 소스를 일단 대방출하겠습니다! 이것 말고도 다른 플랫폼을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자, 그럼 소스 공개합니다!

KT 북카페

KT에서 만든 전자책플랫폼입니다. KT북카페를 통해서 책을 내면 아이폰 앱으로 출판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쉽게 전자책을 낼 수 있다는 게, KT북카페 전자책 플랫폼의 특징입니다. 다만 개인이 출판하는 경우, 무료 배포만 가능합니다. 즉 돈을 받고 책을 판매하고 싶다면, 사업자로 별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유료 판매에 대해서 이런 조치를 취하는 것에 대해서, 장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애플의 경우를 생각하면, 그나마 이런 절차가 간소한 편입니다. 수익 배분은 애플과 동일하게 판매자에게 70퍼센트를 배분합니다. 좋죠~ :)

KT 북카페

리드빌드

리드빌드는 상당히 재미있는 전자책 플랫폼입니다. 리드빌드는 책을 문장 단위로 배포할 수 있고, 각 문장에 독자들이 댓글을 달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즉 독자와 작가 사이에 피드백이 상당히 정교하게 이루어지는 시스템입니다. 느낌상 트위터하고 비슷하죠. 시스템은 신선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현재는 베타버전이이서 유료 판매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얼마전에 리드빌드 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그때 리드빌드 대표님에게서 리드빌드에 대한 철학을 들었는데요. 책에 대해서 애정이 강하시고, 책에 대한 전반적인 철학이 깊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을 묻는 질문에 적절한 해결책을 찾지 못한 느낌이지만, 지속적인 시도로 좋은 성과를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아직 책을 쓰지 못했지만, 괜찮은 글감이 있고 그것을 확장해서 책으로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괜찮은 전자책 플랫폼이 될 것 같습니다.

리드빌드

하이씨엘

하이씨엘은 원고를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워드나 아래한글처럼 원고를 하이씨엘에서 작성하면, 해당 원고를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어주죠.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잠깐 써봤는데 상당히 잘 만든 인상을 받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으로 책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싶은 분들에게 괜찮은 전자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하이씨엘

3rdpub

3rdpub은 원고를 받아서 아이폰 앱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즉 원고를 쓰신 분들과 3rdpub이 출판 계약을 맺고 3rdpub에서 해당 원고를 아이폰 앱으로 만들어 런칭하고 광고수익이나 판매수익이 발생하면, 그것을 작가와 3rdpub이 배분하는 구조입니다. 작품목록을 보면 주로 만화가 많습니다. 예비 만화 작가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rdpub

한국이퍼브

한국이퍼브는 유명한 온라인 서점과 계약을 맺고 원고를 ePub로 변환해서 대신 납품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1인출판사를 만들었지만 직접 온라인 서점과 계약을 맺기 어려운 경우, 한국이퍼브를 통해서 전자책을 만들어서 납품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한국이퍼브

반복되는 일상이 행복하지 않다면!